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폰 11 pro

by 재테크하는 심프링 2021. 6. 7.

아이폰 11 pro

 

 

우리 어디로 접근하면 되는 거죠? 스마트 라이프의 핵심인 스마트폰은 수식어의 필수품이 어색하지 않도록 항상 우리 손에 쥐어져 있다. 날씨와 대중교통 상황, 주요 뉴스 등은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고, 먹고 싶은 음식에 전화를 걸지 않고 바로 주문해 지불할 수 있어 일부에 불과할 정도로 편리하다.

 

지속적인 수요에 힘입어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관련 기술이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면서 신제품을 정기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최신 성능, 디자인, 다양한 색상으로. 하지만 최신 기술로는 가격이 비싸 접근이 쉽지 않으니 선대를 노려보면 어떨까. 오늘은 아이폰 11 프로 맥스의 가격과 사양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디자인과 사양

 

아직 늦지 않은 디자인과 사양. 통상 전자기기에서 같은 라인업에 신제품이 등장하면 당장 전 세대의 가격이 떨어진다. 애플도 마찬가지지만 아이폰의 경우 1, 2년 전 출시된 단말기로도 실제 사용에 불편을 느끼지 않을 정도로 자체 개발한 AP의 성능이 뛰어나다.

 

기본 모델은 보라색 노란색 녹색 검정 6가지이며, 프로맥스는 미드나이트그린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골드 4가지 색상이다. 충전기는 EarPods를 제외하고 본체, 조명 케이블, EarPods(조명 단자)로서는 사용할 수 없다.

 

집집마다 충전기와 케이블이 충분히 있기 때문에 간단한 부품은 그다지 신경이 쓰이지 않을 것입니다. 초기에 아이폰11프로맥스가 이처럼 비쌌던 이유는 수식어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세 모델 중 디스플레이가 가장 크기 때문이다.

 

아이폰 규격

 

따라서 규격은 가로 77.8mm 세로 158mm 두께 8.1mm, 무게 226g이다. 다행히, 8.1밀리는 프로 모델과 같은 두께로, 통상 모델보다 0.2 밀리는 얇다. 사이즈가 크기 때문에 항상 스마트폰을 놓지 않는 사람에게는 조금 부담이 될 수 있다.

 

보호 필름이나 케이스의 무게로, 장시간 가지고 다니기에는 비교적 휴대성이 낮다. 아이폰11 Promax의 스펙이 아무리 좋아도 크고 무거워 휴대가 불편하면 소용이 없으므로 신중하게 검토할 필요가 있다.

 

6.5형 슈퍼망막 XDR 디스플레이는 해상도가 26881242픽셀이고 화면도 커서 유튜브와 넷플릭스를 볼 수 있어 몰입도가 높다. 인터넷 서핑을 해도 한꺼번에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다. 높은 분사율은 없지만 트루톤, 넓은 색상, 최대 1200 니트의 밝기로 어디서나 쾌적하고 선명하게 볼 수 있다.

 

카메라

 

보안에 관해서는, Apple의 얼굴 인식용 TrueDebs 카메라는 Face 를 사용하고 있다. ID 기능. 잠금 화면에서 쉽게 쓸어 빠르게 인식해 공개할 뿐만 아니라 각종 금융 앱으로 비밀번호 입력의 번거로움도 줄일 수 있다. 최근 애플 워치는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잠금을 해제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됐다.

 

아이폰 11 프로맥스 사양은 A13 바이오닉 칩과 3세대 뉴럴 엔진을 장착해 64GB 256GB 512GB로 저장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RAM은 공식적으로 발매되지는 않았지만 LPDDR4X4GB로 알려져 있다. 오늘날의 일반적인 8 GB나 12 GB에 비하면, 수는 훨씬 적은 것 같지만, 소프트웨어는 최적화되고 있어 실제의 사용량은 너무 충분하다.

 

배터리

 

또 배터리 용량은 3969mAh, IP68급 방수 설계, 돌비 아토모스 지원, 4G 네트워크, 와이파이 6 버전으로 상용화가 많이 됐지만 LTE만큼 커버리지가 완비돼 있지 않고 요금체계도 상대적으로 높아 넘어가기에는 아직 이르다. 아이폰 11 프로맥스가 이만한 성능을 지녔다면 주목할 만하다.

 

스마트폰의 꽃인 카메라는 플래그십 라인업처럼 1200만 화소의 3개 렌즈(초와이드 와이드 망원)로 일상생활의 다양한 장면을 쉽게 촬영할 수 있다. 특히 인스타그램에 1:1사진을 좋아하는 저는 망원렌즈를 많이 사용합니다.

 

야간모드, 딥퓨전, 캐릭터 포토 모드 등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기분이 좋다. 동영상 촬영은 최대 4K 60 프레임까지 지원하며 고품질로 매끄러운 결과를 쉽게 얻을 수 있고 OIS와 스테레오 녹음 기능이 내장돼 있어 안정적이고 음성 지향적인 영상을 찍을 수 있다.

 

시간여행이나 슬로모션 비디오(120fps, 240 fps) 모드도 있어 삽입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특수 촬영이 가능합니다.